스킨라인
공지사항 모임.번개.후기 자유게시판 장터.광고.홍보 관련사이트

이 름   한상률 조 회   2982
제 목   [스키보드/FAQ] 양초로 왁싱해도 되나?
내 용
중간 중간에 코멘트를 넣겠습니다.

[김민수님께서 쓰신 내용]
ː지난 주말과 화, 목요일 이렇게 4일동안 스키보드를 열심히 탔더니 스키보드판 바닥의 왁스가 다 벗겨졌는지 슬로프를 내려오는데 속도가 나지 않았다.
- 왁스는 표면에 입혀진 게 아니기 때문에 "벗겨졌다"는 표현보다 "왁스가 닳았다"라든가 "왁스 기가 빠졌다"는 표현이 더 어울립니다. 미세한 작은 구멍이 많이 있는 스키 판 바닥에 왁스를 녹여서 스며들게 한 후 굳히고, 표면에 남은 걸 깎아내는 게 핫 왁싱입입니다.
그리고 스키보드는 바닥이 좁아 쉽게 왁스가 닳기 때문에 적어도 이틀(오전-오후+오전-오후)에 한 번, 기능하다면 매일 왁싱을 해 주는 게 좋습니다

ː그 동안 수집한 정보와 나만의 아이디어를 조합하여 핫왁싱을 처음으로 시도하였다.
ː
ː준비물
ː1. 양초
- 이거 안 됩니다. 스키 왁스와 달리 동물성 지방이라든지 기타 성분이 들어 있어 스키 바닥 버립니다. 아예 안 한 것보단 낫겠지만 안 좋습니다. 그리고 스키 왁스는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오백 원짜리 초코바 세 배 크기 정도 되는 덩어리가 만 원 - 만 오천 원 정도인데, 주말에만 타는 경우 한 시즌 내내 쓸 수 있습니다. 전용 왁스 쓰십시오.
ː2. 다리미
ː3. 진공 청소기(작은 솔달린 보조기구 포함)
ː4. 스크래퍼 또는 30cm 자
ː5. OHP필름 1장
-이것도 왁싱할 때엔 쓸 일이 없습니다. 바닥 때울 때는 씁니다.
ː6. 수세미
ː
ː위의 준비물을 준비하는데 소요된 비용은 0원.
ː모두 집에 있는 도구들이다. 단, OHP필름은 회사에서 몇장 얻어왔다.
ː
ː방법
ː1. 스키판 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한다. 수세미 같은 걸로 골고루 밀고 진공청소기로 싹.
- 문지르고 털고 빨아낸다고 바닥에 흡수된 왁스가 제거되는 것이 아닙니다. 먼지, 기름 등 더러운 것들은 바닥 구멍(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겁니다) 속에 박혀 있어 물로 닦거나 문질러도 잘 나오지 않습니다(오히려 구멍 속으로 더 밀어넣는 꼴이 될 수도 있습니다.)왁스 제거제를 뿌려서 완전히 녹여 내야 합니다.

ː2. 양초를 스키판 바닥에 그냥 인정사정없이 골고루 밀어댄다.
- 굳은 왁스를 문지르는 게 아나고, 다리미로 녹여서 방울방을 떨구는 게 정석입니다. 왁스를 녹여 발라주는 전용 도구가 나와 있긴 힌데, 수십만 원 합니다.

ː3. OHP필름을 스키판 바닥에 대고 다리미를 올려놓는다.
-OHP필요없습니다. 그냥 다리미로 문지르면 됩니다.

ː4. 스키판 바닥에 묻어 있는 양초가 녹을정도로 다리미의 온도를 조절한다.

ː5. 스키판의 아래쪽부터 윗쪽으로 천천히 밀어올린다.
ː6. 양초가 완전히 굳을때까지 기다린다. (10분정도)
ː7. 스크래퍼(30cm자)로 스키판 바닥을 깨끗하게 긁어댄다.
-30cm 자는 재질이 무른 편이라 한 두번 스키 바닥을 문지르면 무뎌져서 못 씁니다. 아크릴 판이나 강철판을 쓰십시오. 해당 공구 상가에 가면 자투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ː8. 청소기의 전원을 놓고 청소기의 보조도구인 작은솔로 스키판 바닥을 문지른다.
-이건 괜찮습니다. 마무리용 전용 솔이 있습니다. 이만 원 정도 하는데, 반 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물건입니다. 하나 마련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수세미를 이 때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수세미로 앞에서 뒤로 한 방향으로 잘 문지르면 긁고 남은 왁스도 덜어져 나가고, 스키 판에 미세한 홈이 나서 스키가 잘 미끄러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털어내는 건 그 후에 하면 됩니다. 플라스틱재로 털이 짧고 촘촘하며 강한 솔이 좋습니다. 그런데 그런 게 구하기 쉽지 않을 겁니다. 칫솔이라도 쓰십시오.

ː간단합니다. 우리는 선수도 아니고 아마추어입니다. 하지않은것보다는 훨씬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마추어라도 양초를 쓰시면 아니 되옵니다.~ 장비 자체는 프로들이 쓰는 것과 같은 겁니다. 그리고 열심히 타면 곧 프로급이 될 거 아닙니까?(^^)

ː오늘 저녁에 결과를 알려드리고 내용을 보충하겠습니다.
-양초칠도 바닥 보호 효과는 있고, 미끄러지는 데도 도움이 되므로 왁싱 안 한 것보다는 훨씬 나을테지만, 타고 나서 양초를 제거하는 데 힘이 좀 들 거라 생각됩니다. 왁스 제거제부터 구입하세요. 토코에서 전용 스프레이가 나오며 대용품으론 월드켐이나 나바켐에서 나온 점착(스티카 )제거제가 있습니다. 전자는 스키샵에서, 후자는 공구 상가나 문구점에서 팝니다.
------ 19940/일월여신


Date:2003-09-23 12:34:07  /  IP:203.248.234.10 

쓰기 답글 목록 수정 삭제

Name Memo Date Del
Maduban Hey, that's <a href="http://dfhbezkgltu.com">powlufre.</a> Thanks for the news. 2013-09-26
Just If you're reading this, you're all set, <a href="http://ztkabdb.com">paderrn!</a> 2013-09-24
Karuga This is just the peefrct answer for all of us 2013-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