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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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조돈하 조 회   2979
제 목   인라인 강습과정
내 용
<<<<<<<<< 1일차 >>>>>>>>>
  getting started
	-	스케이팅 시 유의사항, 보호장구 착용, 인티켓…
	-	기본자세
	 	발은 어깨 넓이로 벌리고 무릎을 굽혀 자세를 낮춘다. 
	 	손은 허리 춤에 두어 중심을 잡아준다.
	-	걷기
	 	V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굽혀 자세를 낮춘다.
	 	손은 허리 춤에 두어 중심을 잡아준다.
	-	넘어지기
	 	무릎, 팔꿈치+손목
	-	일어나기
	 	무릎 짚고 일어나기

  swizzles
	-	V 자세를 취한다.
	-	무릎을 구부려 자세를 낮추며 인엣지로 옆으로 민다.
	-	일어서면서 센터엣지를 주고 발을 모은다.
	-	다시 V자를 만들어 반복한다.

  stride 1
	-	V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굽혀 자세를 낮춘다.
	-	손은 허리 춤에 두어 중심을 잡아준다.
	-	한 발로 중심을 옮기면서 다른 발의 인엣지로 옆으로 푸시한다.
	-	푸시한 발을 몸으로 당겨서 축발 바로 옆에 놓는다.
	-	푸시와 모으기를 반복하여 연습한다.

  heel stop
	-	적당한 속도로 굴러가다가 발을 모은다.
	-	왼발(브레이크 없는)에 중심을 준다.
	-	오른 발을 내민다.
	-	앞 쪽을 들어 힐브레이크를 잡는다.

  grass stop
	-	한 발을 내밀어 발을 가위모양으로 한다.
	-	뒷발에 중심을 두고 손을 앞으로 내민다.
	-	잔디나 흙 위에 정지한다.

  A-turn
	-	발을 A 자로 만든다.
	-	턴하려는 반대 발의 인엣지로 밀듯이 힘을 가한다.

  연석 오르내리기
	-	한 발에 중심을 주고 다른 발을 든다.
	-	든 발을 연석 위에 올리고(내리고) 중심을 준다.
	-	다른 발을 들어 오른다(내린다).

  장애물 건너뛰기
	-	중심을 이동하면서 짧게 뛴다.

  장애물 타넘기
	-	발을 가위모양으로 하고 중심을 스케이트 뒤에 준다.
	-	턱에 걸리지 않도록 앞 쪽만 살짝 들어 타넘는다.
	-	떨어질 때는 무릎을 굽혀주고 앞뒤 발이 차례로 떨어진다.

  경사면 오르기
	-	V자세를 취하고 인엣지로 옆으로 밀며 올라간다.
 
<<<<<<<<< 2일차 >>>>>>>>>
  stride 2
	-	팔젓기
	-	푸시
	-	리그룹
	-	글라이딩
	-	셋다운

  t-stop
	-	굴러가기
	-	중심이동
	-	발 대기
	-	멈추기

  lunge stop(내밀며 돌기)
	-	굴러가기
	-	앞발(브레이크 달린 발)로 중심이동
	-	뒷발만 180도 방향전환
	-	뒷발로 중심이동
	-	앞발을 들어 비스듬히 땅에 대기
	-	멈추기

  parallel turn
	-	발 모아 굴러기기
	-	왼발(방향전환하려는 쪽)을 앞으로 내밀기
	-	무릎을 살짝 구부리기
	-	왼쪽으로 엣지를 주기
	-	스케이트가 평행하게 하여 돌기
	
  slalom
	-	굴러가기
	-	자세를 낮추며 무릎으로 힘을 가해서 엣지 주기
	-	좌우 반복하여 지그재그로 가기

  forward crossovers
	-	양팔 벌리고 발 넘기기
	-	천천히 진행하며 한발씩 넘기기
	-	오른발 푸시하며 넘기기
	-	왼발 언더푸시

 
<<<<<<<<< 3일차 >>>>>>>>>
(Skating Backward)
  backward swizzle
	-	A-Stance & center edge, 무릎을 구부리고 정강이로 스케이트의 tongue을 누른다.
	-	인엣지를 주어서 굴러가고, 다리가 벌어진다.(자세가 낮아진다.)
	-	벌어진 다리를 모아서 센터엣지를 만들고 V자 모양이 된다.(일어서면서 다리를 모은다.)
	-	다시 A자 모양을 하고 위 동작을 반복한다.

  backward stroke
	-	A-Stance 에서 한 쪽만 인엣지로 눌러서 반원을 그린다.(자세를 낮추면서 압력을 가한다.)
	-	반원을 그린 발이 모이고, 반대 쪽 발도 반복한다.

  front to back pivot(오른쪽으로 돌 때)
	-	오른쪽 발을 앞으로 내민다.
	-	두 발의 힐을 들면서 재빨리 반시계방향으로 돈다.(점프가 아니고 pivot이다)
	-	무릎을 구부리며 자세를 낮추어 균형을 잡아 굴러간다. (시선은 진행방향을 주시한다.)

  back to front pivot(오른쪽으로 돌 때)
	-	오른 발을 (진행방향 기준)앞으로 내민다.(시선은 진행방향을 주시한다.)
	-	두 스케이트의 발가락 부분을 들면서 재빨리 시계방향으로 돈다. (점프가 아니고 pivot이다)
	-	무릎을 구부리며 자세를 낮추어 균형을 잡고 굴러간다.
 
<<<<<<<<< 4일차 >>>>>>>>>
  stride 3
	-	자세 낮추기(새우등)
	-	체중 이용하기
	-	길게 푸시하기
	-	뒷짐지고 푸시하기
	-	역동적인 팔동작
	
  backward power slide
	-	뒤로가기
	-	왼발(축발)에 중심주기
	-	오른발을 돌려 미끄러지기
	-	멈추기

  forward power slide
	-	앞으로 가기
	-	왼발이 180도 전환 되면서 오른발은 앞쪽으로 반원을 그린다.
	-	왼발이 180도 전환 된 상태에서 오른발은 앞쪽으로 미끄러지며 감속한다.
	-	멈추기

  parallel stop
	-	앞으로 가기
	-	뒷굼치를 살짝 들어 90도 전환한다. 이때 시선과 몸통은 전방을 향한다.
	-	양발로 엣지를 주어 정지한다.

  backward crossovers
	-	손 벌리고 한 발씩 넘기며 옆으로 이동한다.
	-	뒤로 가면서 한 발씩 넘긴다.

  방향전환
	-	front to back transition
	-	back to front transition

2003/06/01 mysportsguru.com의 과정을 참고하여 만듦
2003/07/18 돈하가 수정함


Date:2003-07-10 01:20:22  /  IP:211.172.69.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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