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라인
공지사항 모임.번개.후기 자유게시판 장터.광고.홍보 관련사이트

이 름   한상률 조 회   1968
제 목   [정보] 거리에서 인라인 탈 때 주의점
내 용
요즘 타다 다치는 분 많습니다. 다치는 분이 늘어난 데에는 원인이 있는데,초보를 벗어나 중급에 진입한 분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초보에서 조금 자신이 붙었을 때가 제일 위험합니다. 고난이도 기술을 연습하기도 하고, 속도도 웬만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보 운전자가 구블구불하고 굴곡이 많은 길은 못 가도 과속만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내리막길은 반드시 상급자와 함께 차 없는 곳을 골라 가시고, 공원처럼 안전한 데가 아니면 밤엔 스케이팅 하지 마십시오. 상급자/경험자와 함께가 아니라면 야간 로드런도 권할 수 없습니다. 거리를 달리 때도 인적이 드문 곳에서 혼자 다니지 마십시오. 사고났을 때 구조받을 수 없어 크게 고생합니다. 그리고 야간에는 꼭 반사띠나 발광 밴드 같은 눈에 잘 뜨일 수 있는 안전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차에서는 길 가를 달리는 스케이터가 잘 안 보입니다. 옷도 밝은 것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집 앞에서 탈때엔 늘 조심하십시오. 달리다가 갑자기 동물이 나타나면 억지로 피하려다 넘어지지 말고 그냥 받아 버리십시오. 공원이나 산책로 같은 데서는 끈에 달린 동물을 받으면 물어주어야 하나, 인도나 골목길에서 돌아다니는 것을 치면 괜찮습니다. 주인이 방치한 책임이 있거든요. (동물들은 생각보다 튼튼해서 인라이너 정도라면 치어도 별로 다치지 않습니다) 어린이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자동차도 차도가 아니면 인라이너가 우선이니 괜찮습니다. 인라이너는 법적으로는 보행자에 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도로 다니는 것은 원칙적으로는 불법입니다만 아직 법적으로는 정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골목길에서 차가 갑자기 나타나거나 했을 때 피하기 힘들면 그냥 받으세요. 물론 차가 천천히 가거나 인라이너를 보고 정지했을 때 이야기입니다. 보호대를 잘 이용하면 안 다치고 설 수 있습니다. 억지로 피하려고 하다가 미끄러지면서 차 밑으로 들어가는 수가 있습니다. 보호 장비가 커버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는 그냥 받아도 됩니다. 자동차, 특히 승용차 외부 철판은 그리 튼튼하지 않습니다.(일부러 그렇게 만듭니다)

인라인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위험 요소도 매우 큽니다. 보호 장비를 잘 갖추고 항상 사용하는 게 제일 중요하지만 실제 달릴 때엔 그것만 가지고도 안 되는 게 많습니다. 처음 해 보는일(다운힐, 로드런, 거리 스케이팅...)에는 경험자와 함께 하는 게 부상을 막는 지름길입니다.


------------------------ 19940/일월여신


Date:2003-08-18 10:32:40  /  IP:203.248.234.10 

쓰기 답글 목록 수정 삭제

Name Memo Date Del
한상률 인라인 스케이트의 법적 지위가 정해지기 전 글입니다. 2015년 현재, 스케이트는 놀이 기구로 분류되며 공도에서 탈 수 없습니다. 인도나 공원, 자전거 도로에서는 탈 수 있는데 보행자 취급 받습니다. 자전거에 비하면 약자이지만, 사람이나 사물과 과 사고가 났을 때엔 불리합니다. 스케이트 타는 사람이 13세 이하 어린이가 아니면 법적으로 보호를 거의 받지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5-05-20